최근에는 순수하게 말/언어 발달에서만 지체를 보이는 것으로
진단된 유아들 중에서 초등학교 진학 후에 학습 장애로 재 진단되는
사례들이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.
그러나 반대로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이르러서는 더 이상 말/언어 발달에 지
체를 보이지 않는 경우 또한 많이 볼 수 있습니다.
따라서 영유아기에 말/언어 발달 양상에 대한 교사들의 보다 폭 넓은 이해와
주의깊은 대처가 요구됩니다.
대부분의 발달지체 영유아들에게서 볼 수 있는 의사소통 발달상에서의 어려움들은
이미 형성된 특정 장애 조건을 지닌 발달지체 영유아들을 중심으로 하여 살펴보고 있습니다.
이러한 특성들에 대한 이해는 교사들에게 보다 적절한 교수방법들을
계획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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