슈퍼주니어는 TV드라마, 영화, 비디오 게임뿐만 아니라 '케이팝(K-pop)'이란 한국대중가요까지
아시아 젊은이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문화 수출품의 단적인 예다.
지난 10년간 인구 5천만의 한국은 일본부터 인도네시아까지 수많은 팬들이 탐내는 오락거리를
만들어내는 동방의 할리우드가 됐다.
한국은 이 현상을 한국어로‘한류’라고 한다. 한류는 동아시아지역에 있는 한 국가를 휩쓸고
있는 한국 문화의 물결을 이르는 말이지만 이 추세는 한류 그 이상으로 커지고 있다.
이제 일부에선 이 추세를 ‘한류우드(hallyu-wood)’라고 말한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